제목 RE: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해진
작성일자 2007-01-08
카테고리 가입인사
조회수 3474
추천수 1311



몸의 어느 부분을 분석하거나 나타나는 현상을 말씀드릴 때는 중요한 것은 항상 경우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자발동공 역시 스스로 자가 치료 현상으로 자신의 몸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고쳐나가는 것이 있으며 또한가지로는 신체기혈의 순환이 지나치게 편중되면서 기의 흐름이 조화를 놓쳐 나타나는 현상이 있기도 하며 또다른 하나는 신(神)이 너무 약해 나타나는 현상일수도 있읍니다 . 어느것에 해당하는 가는 직접 뵙고 말씀드리는 것이 가장 적당하나 문의하신 분은 첫번째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수련을 하던중에는 많은 현상을 경험하게되는데 이런 현상들은 그때그때 자신의 몸에 맞게 나타나는 현상이 많습니다. 이때 우리는 이런 현상들은 하나의 과정에 불과하므로 어떤 현상에 머무름이 없고 헤아림이 없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무른다면 절대 발전이 없습니다. 단지 잘 기록해두었다가 나중에 몸과 우리의 정신이 더욱 발전한 다음 그때 자신이 살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수행을 하기 위해서는 혼자 수련하는 것은 장점은 있을 지 몰라도 바른 스승의 지도하에 하는 것이 더욱 안전한 수련법이 되겠읍니다.





---------------------------original message---------------------------
안녕하세요
저는 단전호흡하던중 (약 2개월, 지금은 안합니다) 자발동공을 하게되었는데
심한 몸 움직임이아니고 스스로 손이 아픈곳을 지압을 하거나
저절로 단전호흡이되며 몸이 많이 피곤 할때는 전혀 움직임이없고 그냥 조용히 호흡만 되는데 이런것도 안좋은 현상인지요?
제가 아는 분은 이렇게해서 지병을 고친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질문 게시판에서 이런 자발공을 부정적으로 말씀하신것같아서 여쭈어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제목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