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쇄

 2000년 4월 20일 초판인쇄

지은이

 청 도 관
펴낸곳  도서출판 청도관

판매처

 도서출판 진리탐구

페이지

 220쪽

가   격 15,000원(양장본)

청도관 도서는 대형서점이나
각 도장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참진법中 나는한다 24수(정신의 교화24수)

1.
맞수
2.

3.
노지
4. 교음
5. 교양
6. 상지
7. 건파
8. 건곤
9. 맞권
10.
심지강화
11. 심지외출
12. 심지불뚝

13. 양수맞장
14. 샘과 같다
15. 내 마음과 같다
16. 그대로 쏠림
17. 부처상
18. 사지 선추형
19. 양협 관장수
20. 좌•우뇌 연상법
21. 맑은 쾌차
22. 바른 소리
23. 힘
24. 무명수 (합심원, 합원차, 교노독)

경락제도법中 수태음폐경

<파란글씨를 클릭하시면 수련배워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진법이란 우리민족의

한의 정신이 깃든 고유의 명상 결인법

으로써 기공과 단공이 연성되고 정신력이 높아지며 스스로 관이  열리는 법력이 높은 정통 단법이다. 
 절에 있는 불상과 탱화를 보아라. 불상의 손 모양과 어우러진 자세, 그것이 모두 참진법의 세계이다. 선대에는 이 참진법과 축진법을 병행하여 도를 닦고 진리에 나아가는 걸음을 재촉했다. 참진법은 마음을 구축하는, 몸의 병기 탁기를 없애주는, 또한 운명을 개척하는 등의 여러 용도로 나뉘어져 있다. 우리민족의 참진법은 단순한 도인법 같으나 내면의 세계는 실로 장대하고 장엄한데, 인도의 무드라와 같은 그것은 정신의 한 단면을 표현한 법에 불과하다. 
 지금 이 책을 읽는 독자는 이것이 정말 나의 생활과 정신의 질을 높이는 공부임을 느껴보게 될 지는 알 수 없으나 먼저 수련한 선배로서 실로 자신 있음에 권한다. 
 출세의 영달과 사치의 협소함, 시비에 갈등하는 마음에서 벗어나 보다 폭넓은 정신의 자유와 마음의 안정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영적인 진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권해보고 싶다. 
 우리 나라의 전통진법(傳統眞法)인 삼태성광 광명이세의 현묘함은 수련해보면 알 수 있으리니 긍정적인 마음과 편안한 자세에서 항상 공부에 임하기를 바란다. 참진법을 공부하여 잠자는 정신이 깨어나면 몸에서는 빛이 나고 머리 위에는 밝은 단(후광)이 떠오른다.

■자원선인■

 

 


참진법
이란  물과 같아 흐르는 것이다.
 

불순물이 끼지 않은 순수한 물은 무색, 무취, 무향, 무음의 전유되지 않는 순수 그자체라 할 수 있다. 
 이런 느낌의 도인법으로써 드러나지 않고 현혹하지 않으나 그 작용이 물과 같이 소중하니 참으로 귀한 진법이다. 우리 민족 고유의 명 결인법으로써 이해가 되기 쉽게 절에 있는 불상의 손 모습이나 인도의 무드라와 같은 모습을 연상하면 되겠다. 
 이와 같이 간단한 손 동작을 취함으로써 사지를 관장하고 내 몸을 허허로 돌리며 내 뜻과 의지를 관장하는 결인 부동심이 나오게 된다. 우선 사회로 나가다 보니 일괄적으로 요약해야 간단한 작용과 구조 그리고 정신의 깨침을 약간의 맛미로 겸하여 내보낸다. 이와 같음은 몸을 지키고 정신을 지키려는 자 실로 수행자와 같은 보다 큰 자유와 마음을(해탈) 찾는 이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다. 등불이 켜져야 하루살이가 날아들 듯 뜻이 있어야 쫓으며 이루고 성취하는 법인데 그 확고한 의지가 없이 심약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 많더라. 내 삶의 운기를 바꾸어 주며 알게 모르게 변해 가는 나의 생활과 주변들을 잘 살필 수 있는 세심함을 이 참진법을 통해 수련하고 알고 나아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참고로 여러 동지들과 협조해서 하면 큰 빛을 발하게 되니 보다 밝은 마음 건강한 마음을 되찾기를 바란다.

선계 스승님의 말씀을 자원선인이 받아 기록함■

 

제목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