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쇄

 1999년 7월 1일 초판인쇄

지은이

 청 도 관
펴낸곳  행림출판
가   격  15,000원

청도관 도서는 대형서점이나
각 도장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淸道丹法이란

    

  청도관(淸道?)의 도법(道法)은 쉽고 간단하다. 누구나 전수자의 지도를 받으면 목적을 이룰수 있다. 도법(道法)은 철저히 몸(身)을 의지하여 공덕(功德)을 이루며 느끼면서 행하고 체험으로 구체화 되어 간다. 우리 몸이 무한한 보배임이 드러나면 인간은 누구나 내면으로의 귀향을 망설이지 않는다.

  초심자는 기(氣)를 느끼고 기(氣)의 변화를 생생하게 관찰해야 한다.(得氣)

   1. 전신기전(全身氣傳?周天)으로 건강과 평화로운 정신력(精神力)을 얻는다.

   2. 기식운동(氣息運動). 기식호흡(氣息呼吸)으로 내기(內氣)를 쌓고 외기(外氣)를 받는다.

   3. 축양공부(蓄陽工夫)를 통해 원기(元氣)를 굳건하게 세운다.

   4. 연단성취(練丹成就)후 단(丹)의 힘으로 관법(觀法)과 청법(聽法)을 연다.

   5. 양신(陽身)을 이루고  양신(陽神)을 완성한다.(여성은 陽眞)

   6. 우리몸(小宇宙) 곳곳을 수리 보수하여 제(諸) 경락을 하나 하나 찾아 다니며

     (聽法능통단계) 소통 시킨다.

   ※ 기문(氣門)이 먼저 열리고 마음문이 열리고 그후에 몸의 문이 열린다,  

   7. 출신(出神)이 자유롭고 공덕(功德)이 원융해지면 스승의 명에 따라 법을 전할 수 있다.

   8. 상(相)을 버리고 하심하여 오직 정진하며 이해를 초월하여 만인을 구제하는데 헌신한다.

   9. 적멸보궁(寂滅寶宮)을 이루고 본존광명(本尊光明)이 된다.


 위의 9단계로 약술하였는데 실상은 수행자의 노력과 공덕(功德)에 따라 수개월에서 3년안에 이룰 수 있다. 그러나 청도관(淸道?)의 계율(戒律)은 지극히 엄하기 때문에 제자를 받을 때 신중하며 사특하거나 도덕적이지 못한 사람은 입문할 수 없고, 입문하여 3년 이내에 제법(諸法)을 이루지 못하면 자동으로 탈락하게 된다.

청도관(淸道?)의 법(法)은 가장 법수가 높으며 미래의 법이되며, 인간 하나하나 성불하여 만인이 구제받고 만인이 성불하는 세계를 이룩한다. 하여 청도단법(淸道丹法)[天氣丹法(천기단법), 天氣는 아무나 받을 수 없다]이 기본 교육이 되며 청서장(淸書章), 진서장(眞書章), 미래세경(未來世經) 一, 二권이 바탕이 되고 청도미륵이십사경이 몸이 되며, ○○경이 머리가 되어 빛을 발하고 중생들의 안식처가 될 것이다. 뜻이 있고 인연 있는 자가 주인이며 모두가 한뜻 한빛의 단(丹)으로 지상(地上)에서 청도(淸道)를 이룩하여 만인(萬人)이 스스로 구제하고 스스로 발전하여 아름다운 미래를 구축하여 나간다.

좀더 깊은 정신의 진화를 원하시는 분은 가까운 도장이나 사서함으로 연락주시면 가장 가까운 선배 성단자(成丹者)가 인도하여 주실것입니다. 좋은 인연 있으시길 바랍니다.

眞明道人

 
 
 

 

제목 없음